일상

[양평맛집] 돗가비 불쭈꾸미

느리 NRi 2023. 1. 6. 00:01
728x90
안녕하세요 느리입니다~!
오늘은 양평에 위치한 돗가비 불쭈미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경기 양평군 용문면 덕촌리 99-1


양평에 이혜진 박사님 농장에 들려 양액관리 교육을 받고 점심식사로 데려다주신 식당입니다. 점심시간보다 조금 이른 11시 반쯤 도착했는데도 10여분 정도 웨이팅하다가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. 주차장이 엄청 넓으면 맛집인 거 아시죠?? 포스팅하려고 알아봤는데 체인점도 여러 군데 있는 진정한 맛집이더군요. 

메뉴판입니다. 쭈꾸미 이외에도 여러 메뉴가 있네요. 이날 저희는 불쭈꾸미덮밥을 시켰습니다. 주문받으실 때 매운 정도를 물어봐 주셔서 맵기조절도 가능합니다. 

기본찬으로 무생채 김치 시원한 동치미를 가져다 주십니다. 약간 매운 쭈꾸미와 동치미의 궁합이 최고였습니다.

셀프바에는 콩나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 쭈꾸미덮밥에는 콩나물 필수인 거 아시죠?? 주문을 마치자마자 바로 달려가서 콩나물부터 퍼왔습니다. 가위 앞접시 앞치마 모두 셀프입니다.

드디어 불쭈꾸미가 나왔습니다. 보이시는건 4인분입니다. 쭈꾸미가 아주 통통한 게 거짓말 조금 보태서 문어인 줄 알았습니다. 사진으로는 양이 적어 보이는데 공깃밥을 추가로 시켜서 비벼먹어도 남을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.

커다란 대접에 공깃밥을 주시는데 그 위에 쭈꾸미 볶음과 콩나물을 넣고 슥슥 비벼 먹습니다. 쭈꾸미 맛은 불맛이 적당히 배어 있으며 탱글탱글한 식감에 야채들도 크게 썰어 주셔서 아삭한 식감이 조화로웠습니다. 적당히 매운맛이 식욕을 더 돋구어 주었습니다. 용두동 쭈꾸미랑은 결이 다른 맛이더군요.

맛집이 많은 양평에서도 줄 서서 먹는 식당으로 쭈꾸미나 매운맛이 당길 때 
드라이브 겸 다녀올만한 식당이었습니다.
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~!
728x90